국제포교사회 대구경북지부, ‘명상전문사찰, 자비선사’와 업무협약 체결…지역 사찰과의 네트워크 강화
대한불교조계종 국제포교사회 대구경북지부(지부장 석근호)는 불기 2566(서기2022)년 8월 20일(토), 경북 성주 소재 자비선사(주지 지운 스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지부는 자비선 명상의 산실이자 명상지도자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자비선사의 외국인 대상 명상과 템플스테이, 한국문화체험 등에 대한 지원과 홍보를 제공함으로써 상호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외국인 대상 포교에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명상관련 공동 워크샵 개최 및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하여 한국불교 명상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학술적 체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과 함께 자비선사에서 지부 회원들의 수행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템플스테이를 진행하였다. 지운스님의 법문과 문답, 걷기명상, 요가, 좌담회 등을 통해 지부 회원들이 명상과 수행을 체험하였다.
석근호 지부장은 ‘이번 자비선사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사찰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외국인 포교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Feel free to contribu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