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 국제포교사회의 청소년부는
매년 1월, 어린이 영어 자타카 말하기 대회와 매월 첫째 일요일 영등포구에 있는 통해사에서 어린이 영어법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포교사회가 후원하는 「어린이 영어 캠프」, 불교스카우트 연맹이 주최하는 「세계 청소년 스카우트 대회」 행사지원 등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을 즐겁게 배워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를 알아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영어 자타카 암송대회
석가모니부처님이 보살로서 계실 때에 자비행을 실천하신 수행담인 설화를 자타카(Jataka) 또는 우리말로 본생담이라고 합니다.
어린이 영어 자타카 암송대회는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타카를 통해서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를 배워 어린이들의 불심을 향상시키고 영어를 재미있게 배우며, 또한 발표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국제포교사회가 2008년부터 매년 1월 초에 행사를 마련해오고 있습니다.
어린이 영어법회
어린이 영어법회는 2018년 4월부터 매월 첫째 주 일요일 영등포구에 있는 통해사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생애에 관한 영어 동영상, 부처님의 가르침을 영어로 이해, 사찰문화와 구조에 대한 영어적 표현 그리고 불교용어를 이용한 다양한 영어게임 등을 통해 불교를 자연스럽게 영어로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제패트롤잼보리 대회
불교스카우트 연맹이 주최하는 「세계 청소년 스카우트 대회」 행사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2일부터 7일까지 5박6일간 강원도 고성에서 열린 제5회 국제패트롤잼버리대회 행사에 국제 포교사들이 참가하여 행사 중 일요법회, 예불 및 법문을 영어로 통역하고, 불교연맹담당인 방글라데시 참가자들에게 행사 통역을 제공하고, 행정통역과 내빈접대 등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였으며 향후 ‘2023년 전북 새만금 세계잼보리 대회’에서 불교연맹과 연계한 청소년포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